보도자료

지투지바이오는 혁신적인 개량신약 주사제 개발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지투지바이오, 프리IPO에서 218억원 투자 유치, 누적 투자금 580억원 기록, 내년 상장 작업에 박차
2023.11.17
조회수 1056

지투지바이오, 프리IPO에서 218억원 투자 유치,

누적 투자금 580억원 기록, 내년 상장 작업에 박차

                                 

 


 

 

약효지속의약품 개발기업 지투지바이오가 최근 마무리한 프리IPO(상장 전 투자 유치)결과 218억원의 투자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지금까지 투자유치 누적 총액은 580억원에 이른다고 전했다. 최근 바이오 기업들의 자금조달 어려움을 감안하면 이례적 성과라 할 수 있다.

 

이번 프리IPO 투자유치를 부문별로 살펴보면 ▲시리즈A 80억원 ▲시리즈B 114억원 ▲브릿지 22억원 ▲시리즈C 146억원 등이다. 투자자별로 보면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 타이거자산운용, BNK벤처투자, 데일리파트너스, 미래에셋증권, 로이투자파트너스, 라플라스파트너스, 스퀘어벤처스, 제이에스지인베스트먼트, 미리어드생명과학, 키프론바이오 등 12개 법인과 개인투자자들로 구성됐다.

 

지투지바이오는 이번에 유치한 투자자금을 개발중인 파이프라인의 임상 및 스케일업 등 연구개발비와 운용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희용 대표이사는 “회사의 성장가능성을 믿고 투자결정해준 투자자분들께 감사하다”면서 “내년 IPO(기업공개)를 통해 치매치료제와 당뇨 및 비만치료제 등 주요 파이프라인의 임상 연구에 집중하면서 상업화에도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투지바이오는 30여년간 신약개발, 기술이전 및 상업화의 길을 달려온 이희용 대표가 2017년 3월에 설립했는데 약효지속성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달성한 생명과학기업이다.

 

자체 개발해 다수의 특허를 보유한 InnoLAMP(Innovative Long-Acting MicroParticle) 플랫폼기술을 기반으로 수개월까지 체내에서 약효를 지속시킬 수 있는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 기술은 펩타이드의약품, 저분자의약품, 항체약품 계열까지 적용이 가능하여 사업확장성이 상당히 크다는 게 장점이다.

 

또한 최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비만 치료제 연구에 지투지바이오가 특화돼 있어 시장의 기대가 크다. 지투지바이오는 노보노디스크가 개발해 판매중인 비만 치료제 ‘위고비’의 성분으로 유명한 '세마글루타이드'(GLP-1 유사체)와 관련하여, 기존 1주일 약효지속의약품에서 한 달 이상 약효지속을 가능하게 한 핵심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투지바이오는 올 1월 글로벌제약사와 업무협약(Collaboration Agreement)을 맺고 1개월 및 2~3개월 약효지속 당뇨 및 비만치료제에 대해 기술수출을 추진중이다. 또 다른 글로벌제약사와는 위탁개발용역과 관련하여 포괄적업무협약(Master Services Agreement)을 지난4월 체결했으며 최근1회차 제형개발 용역을 수주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