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지투지바이오는 혁신적인 개량신약 주사제 개발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지투지바이오, 중기부 국책사업에 선정돼 3년간 11.4억 지원받아
2024.04.30
조회수 416

지투지바이오, 중기부 국책사업에 선정돼 3년간 11.4억 지원받아

- 1개월 약효지속형 조현병 치료제 연구 개발 과제

- 하루 한 번 경구 투여 제형 대체, 치료 효과 높이는 게 목표

 

 

 

 

 

지투지바이오의 특허 받은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약효지속형 조현병 치료제 연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4년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시장확대형, 스케일업 팁스)신규 지원 대상 과제로 선정됐다.

 

지투지바이오는 이에 따라 앞으로 3년간 정부로부터 개발비 11.4억원을 단독 지원받는다고 30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스케일업 팁스(TIPS) 기업 지원’은 민간투자와 정부자금을 연계하여 제조, 하드웨어 기반, 기술집약형 중소벤처의 도전과 혁신 및 스케일업을 북돋우기 위한 국책과제 사업이다.

 

이번에 국책과제로 선정된 연구는 지투지바이오의 약물전달 기술인 이노램프(InnoLAMP)기술을 이용, 1개월간 약효가 지속되는 조현병 치료제를 개발하는 과제이다.

 

최근 투여편의성과 치료효과증대를 기대할 수 있는 장기지속형주사제의 성장세가 높아지고 있으나, 상용화된 주사제의 경우, 높은 투여량에 따른 투여부위 이물감 등 제형개선이 요구되고 있다.

 

지투지바이오는 고함량제품으로 개발이 가능해 투여량을 획기적으로 줄여 환자들의 미충족수요를 해소하고 복약순응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과제의 연구책임자인 설은영 지투지바이오 연구소장은 “예비 테스트 과정에서 고함량 제형으로 체내에서 약동학 프로파일 조절이 가능함을 이미 확인한 상태”라며 “국책사업에 선정된 만큼 이제는 최종 후보 제형을 확보해 동물 효력시험, 독성시험 및 스케일업 연구 등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