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지투지바이오는 혁신적인 개량신약 주사제 개발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지투지바이오, 글로벌제약사와 장기지속성 당뇨병치료제 업무협약 체결
2023.02.02
조회수 1890

지투지바이오, 글로벌제약사와 장기지속성 당뇨병치료제 업무협약 체결

 


 

(사진, 지투지바이오 마이크로스피어 제조 GMP)

 

지투지바이오가 글로벌제약사와 장기약효 지속기술을 적용한 당뇨병치료제에 해 공동연구 및 평가를 한 후 상업화와 기술이전을 추진하는 내용의 업무협약(Collaboration Agreement)을 지난달 31일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글로벌제약사는 연구 및 평가에 필요한 모든 약효물질 및 상업화된 당뇨병치료제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지투지바이오는 자사의 플랫폼 기술에 이 약효물질을 적용해 1개월 이상 효력이 지속되는 장기지속형 후보물질(파이프라인)을 제조할 예정이다.


장기약효지속성 주사제는 서방형 주사제라고도 불리는데 매일 약을 먹거나 주사로 투여해야 하는 약물을 수 주에서 수 개월에 한 번 맞는 주사로 대체하는 의약품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투지바이오가 정한 시험방법으로 후보물질을 평가하는데 합의하고 구체적인 시험성공기준(Success Criteria)을 마련했다. 지투지바이오는 이 후보물질에 대해 이미 제형 개발을 완료하고 데이터를 확보한 상태이다.


이 약물은 비만치료에까지 적용될 수 있는데, 개발 성공시 당뇨치료뿐만 아니라 비만치료 시장에까지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희용 대표이사는 “정기적으로 당뇨병치료제를 투여받는 환자들에게 장기약효지속성 의약품은 큰 축복”이라며 “지투지바이오는 세계적으로 가장 앞선 당뇨병치료제 약효물질을 이용하여 한달 및 한달 이상 약효가 지속되는 약을 개발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구의 평가결과에 따라 글로벌제약사는 차세대 장기약효지속성 당뇨병 치료제 개발에도 지투지바이오와 협업을 모색하기로 했다.            "끝"